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항시바램 휘트니스 칼럼] 운동 꾸준히 하면 고혈압 이길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7:52

    고혈압은 침묵의 고기가 제일로 불립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고 혈관이나 심장 건강을 해치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각종 심혈관의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요즘 고혈압 환자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약일수록 혈압 저하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본인이 와서 어두운 하늘에서 공유해 보는 거예요.


    >


    미국 스탠퍼드대 의대 등이 혈압 약, 운동 프로그램이 혈압 강하에 약간의 효과를 낼지 조사한 39개 조사를 분석했습니다. 이 중 하나 97개는 총 하나만 46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고우에서 운동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제 저는 하나 94개는 총 2민 928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혈압 약이 혈압에 아무리 과인.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 전부 조사를 종합해서 분석한 결과, 운동은 혈압을 평균 4.83mmHg 빼고, 약은 혈압을 평균 8.8mmHg 빼고 약의 효과가 심한 더 확대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 환자만을 대상으로 봤을 때는 운동이 혈압을 8.96mmHg 빼고 약만 효과를 냈습니다. 이 결과는 영국의 '운동의학 저널'에 실렸습니다.사실 많은 의료진은 꾸준한 운동이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그 외에, 약 이외에 혈압 강하 효과가 있는 것은 무엇이 있습니까? 대표적인 것이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대한 의학회에 따르면 체중이 정상보다 많은 나 마스크 고혈압의 위험이 2~6배 높아집니다. 지방조직은 염증반응을 하나 하는데, 이로 인해 혈관이 빨리 노화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잘 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교감신경이 과잉반응해 혈액 내 생리활성물질인 '안지오텐신'이 활성화됩니다. 앤지오텐신이 활성화되면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실제 직무 스트레스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혈압이 높고, 절망감을 느끼는 사람은 고혈압의 위험이 3배로 증가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


    몸 속에서 과인토리움을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칼륨을 식사마다 곁들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면 혈압이 낮아져 화부제약회사는 칼륨의 작용을 바탕으로 고혈압치료제(ACEI, ARB계)를 만들었습니다. 칼륨은 사과, 콩, 시금치 등 과실과 채소에 많이 있습니다.비타민 D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이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스템(레닌-안지오텐신-알도스테론 체계)을 활성화시킵니다. 혈관의 석회화도 억제한다. 비타민 D보츄울 위해서는 일주일 한개에 2~3번/하루 20~30분/정자 헤손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팔.발을 노출하여 햇빛을 받고 우유.연어, 계란 등을 잘 섭취하면 좋아요.


    >


    참고: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04/2019010402135.html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