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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자신다가 자율주행기술에서 이미는 이유!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3:15

    여러분 안녕하세요!오늘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이해하고 캐나다가 왜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할 수밖에 없는지 조사 겟슴니다.우선, 자동 운전이란, 드라이버가 자동차의 핸들, 브레이크, 가속 페달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 환경이나 차량의 상태를 인식·판단·제어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주행하는 기술을 말합니다.멀게만 느껴졌던 자율주행 기술이 점점 빨라져 우리 생활 가까이까지 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계 각국은 자율주행 기술개발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기술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미래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을 선점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자율 주행 자동차는 인공 지능(AI), 사물 인터넷(IoT)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이 필수적이어서 기존 자동차 업계가 주도했던 자동차 조사 개발은 최근 정보 기술 기업의 노화는 자동차 부속 기업에서 더 많이 조사 중. ​ 예를 들면 캐나다 온타리오에 소재한 IT기업인 Blackberry(블랙 베리) 사는 자율 주행 자동차 플랫폼의 핵심인 QNX운영 시스템을 개발, 포드, GM, 혼다, 도요타, 폴크스바겐 등에 이를 공급하는 하나 억 2000만대 이상의 차량에 Blackberry QNX기술이 탑재되어 사용되고 있는 슴니다. 최근에는 LG전자도 자율주행 분야의 기술 선도를 위해 블랙베리사와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맺기도 했습니다.​ 블랙 베리사 외에도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는 Google, Uber, GM, Magna, IBM등 하나 70개 이상의 기업이 자율 주행 차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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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글로벌 기업이 캐나다에 없는, 특히 온타리오주에 집중하는 이유는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고 관련 투자 및 하나의 포스트를 유치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특히, 온타리오 주는 북미 최대의 자동차 생산 거점 중 1프지앙 아이, 쵸은그록죠록 신기술(ICT)분야에서는 오메리카카리포루니아 주 다음으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의 메카로 자리 잡음으로써 AI 대부로 불리는 제프리 힌턴(Geoffrey Hinton) 교수를 배출한 토론토대 및 AI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를 위해 글로벌 기업들이 앞 다퉈 캐나다가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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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타리오 주는 자율 주행 차량 시험이 가능한 자율 주행 혁신 네트워크(Autonomous Vehicle Innovation Network, AVIN)모델 존을 20하나 7년 캐나다에서 처음 열고 최근에는 총 면적 7.6km2규모로 하나 6km의 실제 도로 환경(신호등, 횡단 보도 등)을 구현한 자율 주행 시험 시설인 오타와 L5을 열고 실제 교통그이츄이에서 기술 개발 및 자율 주행 테스트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와 같이 미래형 자동차를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온타리오에서는 글로벌 대기업 외에도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거기서, 향후의 활약이 기대되는 캐나다의 자동 운전 기술 관련의 스타트 업 몇사를 소개합니다.


    피트스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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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와 워털루를 기반으로 하는 피트스탑은 자율주행차 예측정비(Predictive Maintenance)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차에 차량 상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최근 오토서비스월드(Auto Service World)에서 자동차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소개되기도 했다.


    다윈 AI (Darwin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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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터 비전(컴퓨터를 사용해 인간의 시각적 인식능력을 재현하는 기술)부터 음성 성인식(speech recognition)까지 다양한 분야를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워털루 기반 다윈 AI는 워털루대 교수들이 개발한 기술을 이용해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s) 수행능력을 설명하고 최적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다윈 AI는 오토모 꼴찌 티 LA 2018에 스타트 업 상위 10곳 중 하봉잉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EVE (Evolved Vehicle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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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Personalization), 라이프 스타일 1(Lifestyle), 연결성(Connectivity)이 세 단어는 자동차 업계 사람들이 미래의 자동차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잘 보인다. 오타와를 기반으로 하는 EVE는 이미 테슬라, 스바루와 협력해 고객이 차량의 인터페이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판토니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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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를 기반으로 하는 펜토니엄은 대중교통이나 스마트 모빌리티의 경로를 자동적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온타리오 벨빌시에서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승객을 찾아가는 온디멘드식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웨더 텔레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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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의 영토는 약 7천 5백만명의 사람들이 겨울에 눈이 자주 내리는 곳에 살고 있으며 이러한 영토에 운행하게 된다 자율 주행 차는 눈, 얼음, 기타 여러 날씨 변화에 대한 예측이 가능해야 합니다. 오타와에 근거한 웨더 텔레매틱스는, 실시간으로 날씨나 트래픽, 그 외의 데이터등을 분석해, 차량에 맵에 근거한 경고·알림을 재공합니다.


    온타리오 자율주행 산업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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